본문 바로가기
잘먹는이야기/전국맛집

[강릉맛집]애견동반 가능한 "초당한솔순두부"

by 한량집사 2022. 12. 1.

초당 한솔 순두부




오늘은 강릉에서 방문한 애견 동반 가능한 “ 초당 한솔 순두부”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저는 강릉에 강아지와 같이 방문했어요. 그래서  초당순두부를 먹고 싶은데 애견 동반이 가능한 가게가 있는지 찾던 중에 가게 내부에서 식사가 가능하다는 “초당 한솔 순두부”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방문 전 미리 전화로 문의해주세요. 가게 내부에 작은 방이 있는데 애견 동방이면 그 방에서 식사를 하게끔 해주세요.)

 

초당 한솔 순두부 영업시간 및 위치 

영업시간 : 06:00~15:00(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동 297-1

초당한솔순두부 모습


“초당 한솔 순두부”는 초당마을 쪽에 위치해 있어요. 그리고 강릉 중앙시장에서는 차로 10분 정도 걸린답니다. “초당 한솔 순두부”은 가게 옆에 바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메뉴는 단출하게 초당순두부, 매운 순두부, 모두부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는 초당순두부와 매운 순두부를 주문했어요. 초당순두부에는 순두부의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게 순두부 외에 다른 재료는 들어가 있지 않아요.
대신 밑반찬으로 된장찌개가 나오는데 그게 정말 초당순두부와 잘 어울려요. 된장찌개가 정말 짠데, 할머니가 끓여주는 된장찌개 맛이에요. 같이 간 일행 중 하나는 할머니가 해준 것 같다면서 싹싹 긁어먹더라고요.

저는 매운 순두부를 주문했는데요. 매워서 정말 놀랬어요. 제가 이곳말고도 초당순두부마을에서 순두부를 먹어보았는데요. 너무 담백해서 이번에는 매운순두부를 먹어보고 싶어 주문했는데 제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칼칼해서 놀랬어요. 매운 순두부에는 초당순두부와는 다르게 고기, 해산물, 버섯이 들어가 있어요. 제 입맛에는 너무 매웠지만 전날 과음하셔서 속풀이 해장국이 필요했던 저희 아버지는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밑반찬 및 순두부

그리고 여기 밥이 정말 맛있어요. 밥이 너무 맛있어서 다이어트 생각을 하지 않고 흰쌀밥을 한 그릇 뚝딱 해버렸어요.
순두부 외에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밑반찬도 다 맛있어서 호박무침이랑 멸치반찬은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어요. 그리고 직원분들이 강아지가 방 밖으로만 나가지 않으면 된다고 편하게 풀어놓고 식사하라고 배려해주세요. 애견 동반인 가게에 많이 방문해보았지만
풀어놔도 된다고 배려해주신 곳은 처음이라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애견 동반으로 강릉에 방문하시는 분들 초당순두부 드시러 “초당 한솔 순두부”에 방문해보세요. 
저희 부모님은 순두부 맛에도 매우 만족하셨던 가게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