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사는이야기/물욕뿜뿜후기

[내돈내산후기] 올프리 중공사막 샤워기..믿었던 너마저

by 한량집사 2023. 1. 29.

올프리 중공사막 샤워기


제가 며칠 전에 '올프리 중공사막 샤워기'에 대해서 너무 만족한다는 후기 글을 적었었어요.

 

[내돈내산후기] 올프리 중공사막 샤워기 필터

올프리 중공사막 샤워기 필터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1999년도에 지어진 아파트로 나이가 꽤 먹었어요. 가끔씩 뉴스에서도 오래된 아파트에서 녹물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샤워기에

woobok.tistory.com


그. 런. 데
설날 전쯤 평상시대로 샤워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퍽"소리가 나는 거예요.
그래서 뭐지, 뭐지 하면서 주변을 둘러봤는데 샤워기가... 샤워기 물줄기가 이상한 거예요.
자세히 보니 샤워기 헤드가 터진 거였어요. 

중간부분이 터진 샤워기 헤드 모습

일단 이 상태로 샤워를 마치고 나왔어요. 
그래도 완전히 빵! 하고 터지지 않은 게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하나요. 
제가 이 샤워기 헤드를 처음 구매했을 때도 조그만 물줄기가 세는 문제로 바로 교환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1년 정도 사용한 샤워기 헤드가 터진 거죠.
어디 떨어트리거나 했으면 제가 이해를 할 텐데, 그냥 샤워기 꽂아놓는 곳에 꽂아놓은 상태로 샤워를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샤워기 헤드 업체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올프리 답변

올프리의 답변은 "사용환경에 따라 또는 사용 중 충격이 있을 경우 파손이 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였습니다. 1년 정도 사용했는데 터져버린 것은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다행인 것은 전면캡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저는 택배비와 전면캡가격을 지불하고 설연휴가 끝날 때까지 저렇게 터진 샤워기 헤드를 사용하면서 택배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샤워기헤드 전면캡

교체방법은 간단했어요. 터져버린 전면캡을 돌려서 뺀 다음, 새로 받은 전면캡을 씌우면 끝이었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은 사용하다 보면 터지거나 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지만 
물수압을 견디고 매일매일 사용해야 하는 샤워기 헤드 제품이 1년 정도 사용하고 아무런 충격 없이 터져버리는 것은, 
다음에 다시 샤워기헤드를 구매하게 된다면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은 피하게 될 것 같네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