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는이야기/경기도맛집

[강화도맛집]우렁강된장 맛집 '맛을담은강된장'

by 한량집사 2022. 11. 2.

 

강화도 한정식집 '맛을담은강된장'

 

오늘은 어르신들도 어른입맛 젊은이들도 좋아할만한 한정식집 '맛을담은강된장'이라는 식당을 소개해볼까 해요. 

위치는 강화도 동막해변 근처에 위치하고있고 주차장은 1, 2, 3주차장이 있을 정도로 주차공간은 넓어요.

 

맛을담은강된장 전경

 

저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어요. 이미 주차장에 많은 차량이 주차가 되어 있었기에 대기가 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도 대기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맛담세트(우렁강된장 2, 불고기)와 우렁강된장 1개를 주문했어요. 

우렁쌈밥은 먹어본적이 있지만 우렁강된장이 주메뉴인 식당에는 처음 방문하는거라 제가 고기반찬이 있어야 할것 같다고 우겨서 주문한 세트메뉴예요. 

우렁강된장으로만 쌈을 싸먹는건 고기파식성인 저에게는 이해가 안되는 조합이었거든요. 

 

 

기본찬은 정말 정갈하고 간이 슴슴한 느낌이었는데, 우렁강된장 간이 세다보니 같이 먹었을때 조화로웠어요 

 

맛담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불고기
물김치와 우렁강된장

 

불고기에 우렁강된장을 넣어서 쌈을 싸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불고기는 부들부들 야들야들해서 이가 안좋으신 어르신분들도 좋아하실것 같았어요. 

(어린이들은 백프로 좋아할 맛이었어요. 어린이 메뉴로 불고기덮밥도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솥밥

 

정말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솥밥은 맛있었어요.

처음에는 우렁강된장이 짤까봐 조금만 덜어서 비벼먹었는데 어느순간보니 우렁강된장을 다 먹어버렸더라구요.

우렁강된장으로 비빈 밥에 쌈을 싸먹는데 육식파인 저에게도 너무 맛있어서 같이 방문한 친구들과 불고기는 안시켰어도 괜찮았겠다라고 이야기할 정도였어요. 

너무 맛있어서 한그릇 뚝딱하고,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 먹었어요.:D

 

반찬이랑 쌈채소는 이렇게 원하는 만큼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요.

같이 방문했던 친구들 모두 우렁강된장이 이렇게 맛있는줄 몰랐다고 극찬할 정도였어요. 

강화도에 방문하시게되면 한번 들려보세요.

건강한 한끼를 드셔보실 수 있을거예요. 

댓글